다담교육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다담교육

01

It Begins

다담교육의 시작

다담교육은 즐겁게 노는 아이가 꿈꾸고 상상하는 아이라고 생각하는 교육관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한 팀입니다.
훌륭한 교재는 외국 것이거나 비싸거나 혹은 무언가 거창한 것이라야 한다는 생각. 한번쯤은 해보셨죠? 때문에 모든 아이들의 놀 권리가 보장받지 못하는 현실에 안타까움을 가진 다담교육이 직접 뛰기 시작했습니다. 

팀 원들은 함께 모여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즐겁게 꿈꾸고 상상할 때 가장 큰 기쁨과 행복을 느낍니다. 모든 아이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갖고 놀이 했으면 하는 즐거운 상상과 간절함은 '다담교육'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도 생산자와 소비자, 판매자와 아이까지 모두가 즐겁게 꿈꾸고 상상하는 삶을 꿈꾸며 시작합니다.

02

Dadam' Education

필요를 채워주는 전문성

다담교육의 재해석

다담교육은 기존의 교육을 기초로 상상합니다.
더 즐거운 유아 중심의 놀이, 더욱 상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꿈꾸고 상상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가 바로 '빈센트' 입니다. 유아들의 예술은 대부분 끼적이기, 그리기 등의 미술활동으로 한정적이고, 미술만으로 아이들의 예술영역 발달이 충분하다면 다담교육도 미술에 그쳤을 겁니다. 하지만 유아들의 즐거운 놀이를 위해서는 조금 더 깊고 넓은 감각 영역까지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유아들이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미술놀이, 음악놀이, 창의놀이를 하나로 합쳐 기존의 예술 교육을 재해석하였고, 그 결과 유아의 마음을 표현하는 놀이를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사의 재인용

좋은 놀잇감을 많이 주고 ‘스스로 놀아!’라고 한다면 아이들은 즐겁게 놀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놀잇감을 많이 주니까 우리 제품이 무조건 좋은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라고 소개하고싶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의 발달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다담교육 팀 원들의 몫이지만, 그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꿈꾸고 상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교사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교사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할 수 는 없었습니다.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지만 분명 우리의 의도를 그대로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교사 교육을 하기로 했습니다. 전국을 찾아다니며 교사들을 직접 만나고, 현장의 이야기를 들으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담교육의 교육관을 그대로 전달하고, 교사의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유아가 만들어내는 재창조

다담교육 팀원들이 즐겁게 꿈꾸고 상상하며 만들어낸 프로그램은 유아들을 통해서만 폭발합니다. 프로그램 출시 전에는 반드시 유아들이 즐겁게 놀이 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래서 유아들이 즐겁지 않은, 꿈꾸고 상상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단 한가지도 없다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빈센트 음악의 경우에는 소리를 눈으로 보고, 그림을 귀로 들을 수 있도록 팀원들과 함께 꿈꾸고 상상했고, 덕분에 국내 최초로 명화와 음악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꿈꾸고 상상하는 데에만 몇 개월씩 소요되고 또 수정하는 과정을 거쳤지만, 즐겁게 놀이하는 유아들의 모습을 보며 또 다시 꿈꾸고 상상하기 시작합니다. 유아의 즐거움, 꿈꾸고 상상하는 유아들이 바로 다담교육의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03

Only for the children, by the children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을 위하여

아이만을 위한, 아이에 의한

다담교육은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특히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팀이 되고 싶었습니다. 유아들의 즐겁고 꿈꾸는 삶을 위해 시작된 다담교육이 가난한 환경 때문에 꿈꾸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매달 후원을 하는 것은 어쩌면 가장 심플하고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나라 아이들만 품어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넘어 전 세계의 아이들을 품고 사랑합니다. 필리핀, 바누아트, 아프리카 케냐, 체코, 인도네시아, 남미… 모두가 다담교육의 꿈꾸고 상상하는 즐거운 놀이에 함께하는 소중한 아이들입니다.

04

The best

소비자와 교육을 가장 잘 이해하는 합리성

조카들의 선물이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놀잇감을 한 번이라도 사 보신분들은 아마 놀잇감의 실제 가격을 보고 깜짝 놀라셨을 거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다담교육의 제품 가격을 듣고는 아마 제품의 품질을 의심 하셨을 거라고도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놀잇감보다 더욱 저렴하고, 프로그램은 훨씬 알차게 세트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아이들에게 꿈과 상상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면서 공평하지 못한 가격의 프로그램을 내어놓을 순 없었습니다.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나섰습니다.

직접 생산, 대량생산으로 최저가, 최소마진, 박리다매의 정신을 실현하기 위해 매일 변화되는 시장의 가격 변동 상황과 공급가에 관계없이 매 년 한 번 책정된 가격을 1년 간 유지합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급변할 때에는 다담교육이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다담교육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입니다.

05

Relationship with Customer

소통하는 다담교육

다담교육의 프로그램은 가격대비 가장 우수한 품질임을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생산 공장을 고르고, 공장에 직접 찾아가 생산과정을 검토합니다. 

생산된 제품은 철저한 검품 과정을 거치고, 유아들의 최종 검증이 완료된 후에야 출고되기 때문입니다. 

안전사고에 주의를 요하는 유아들이 직접 만지고 놀이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원장님, 선생님, 부모님, 유아 모두가 만족 할 때까지 소통합니다.

실제로 선생님이 주시는 피드백으로 제품의 재질이 바뀌기도 하였습니다.
유아들의 즐거운 놀이와 상상에 방해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다담교육은 유아의 행복이 언제나 최우선입니다.

06

Good for everyone

꿈꾸며 상상하는 놀이

다담교육만의 Festival

즐겁게 하다보면 결국 잘하는 것이 된다는 것이 다담교육의 생각입니다. 다담교육은 아이들이 즐겁게 꿈꾸고 상상할 수 있도록 직접 아이들을 만나서 놀이합니다. 또 그 놀이는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모두가 즐거운 축제

아이들이 즐겁게 꿈꾸며 상상하는 놀이를 교사 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함께 할 수 있다면 얼마나 더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사진이나, 소식으로만 보는 것을 넘어서, 부모님들도 직접 놀이에 참여하고 아이들의 꿈과 상상을 실제로 볼 수 있도록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