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교육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체인저 홈 다담교육

프로그램 구성
눈과 귀가 열리는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체인저란?

미래가 아닌 현재를 위한 로봇 교육
만 2세부터 만 5세 유아를 위한 교육기관 전문 프로그램으로,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추어 개발된 창의 혁신(STEAM) 프로그램입니다.
만 2, 3세용 매키(MAKI)와 만 4, 5세용 로봇(Robot)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면 쉬워요
유아들의 발달 단계를 최우선으로 하여 특수 고안된 교구와 학습 환경을 유아의 수준에 맞추어 차별성 있게 제공합니다.

놀이를 통해 세상을 만나고, 생각에 상상의 날개를 달다

체인저 매키는 만 2, 3세 영유아들이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자석을 이용한 블록을 기반으로
다양한 감각 자극과 신체 발달, 상상력 및 표현력 발달,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성 계발에 중점을 둔 창의 영재 프로그램입니다.

360°연결이 가능한 3D 블록 여러 방향에서 자유롭게 연결이 가능한 도형 형태의 자석 블록과 기어 블록으로 조립이 쉽고 자유로워 사고의 확장과 응용이 쉽습니다.
브레인스토밍을 돕는 도입용 동화 유아가 좋아하는 다채로운 색감과 그림체로 구성된 동화는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놀이에 몰입하게 도와줍니다.
나만의 무대가 되는 플레이시트 플레이시트는 완성된 조형물과 별지,스티커 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무대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꽃 모양의 기어 블록과 다양한 액세서리 다채로운 색상의 기어 블록은 기어의 원리와 기어를 이용한 사물의 움직임을 이해하게 하고 움직이는 다양한 모형을 만들게 도와줍니다. 또, 다양한 액세서리들은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형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보관과 관리가 쉬운 주머니형 보관함 줄만 당기면 가방이 되고, 줄을 풀면 나만의 활동 장소가 되는 주머니 보관함이 제공됩니다.

매키의 구성주의 학습 모형

매키는 유아의 경험으로부터 시작하여 『생각 열기 - 생각 나누기 - 생각 펼치기 - 생각 더하기』 등의 과정을 통해 학습이 되는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주의 학습 이론은 유아에게 학습을 놀이로써 기억하게 하여 문제 해결 과정이 어렵고 두려운 것이 아닌 즐겁고 유쾌한 것으로 인식시켜 상위 학습으로의 연계가 쉽도록 도와줍니다.

기계와 과학의 원리를 통해 흥미로운 공학과 로봇의 세계를 만나다

체인저의 로봇(Robot)은 유아들에게 익숙한 조립형 블록에 수준에 따라 차별화한 로봇 솔루션(기초 로봇 과정, 심화 로봇 과정)을 접목시킨 신개념의 로봇 교육으로
만 4, 5세 유아에게 어렵게만 여겨지던 과학과 공학, 로봇의 기본 원리를 더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도록 만든 유아, 유치용 프로그램입니다.

견고하고 튼튼한 로봇 조립용 블록 시스템 정교한 로봇 조립을 위한 핀과 프레임 외에 6면의 결합이 가능하도록 특수 하게 개발된 정교하고 특화된 로봇(Robot)만의 블록들은 적은 수량으로도 다양한 표현과 창작이 가능합니다. 유아들은 안전하고 손쉽게 움직이는 모형과 로봇 조립을 즐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로봇 교육을 위한 스텝식 프로그램 유아들의 수준과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로봇을 처음 접하는 유아를 위한 기초 로봇 과정과 상위 단계인 심화 로봇 과정 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시함으로써 어렵고 복잡하게 여겨지던 로봇 교육을 쉽고 체계적으로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모터와 센서를 제어하고 무선 통신까지 지원하는 강력한 컨트롤러 모듈 5개의 초음파 센서, 사운드 센서, 그리고 향상된 빛 센서와 복잡한 프로 그램이 모두 탑재된 신개념의 CPU로 현재 교육용 로봇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기능이 구현 가능하고, 양방향 서브 모터와 무선통신을 위한 블루투스, 프로그램 작성(코딩)까지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상위 단계로의 교육까지 가능한 최첨단 컨트롤러 모듈입니다.
한 눈에 보기 쉽고 효과적인 교재 수업 자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입용 그림 자료와 주제별 원리 및 지침, 3D 조립도가 한 권에 통합되어 간편하고 효과적인 수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한 권의 교재가 끝날 때마다 학업의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교사 체크 리스트와 자기 주도식 평가표가 같이 포함되어 교사는 유아들의 학습 능력과 진척도를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유아들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세트 구성 - 섞여 버리기 쉬운 부품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정리 트레이가 포함된 보관 상자가 제공됩니다.
- 분기별 교육 과정에 필요한 로봇(Robot) 블록, 조립도가 포함된 워크북(매월 1권)을 제공합니다.
   6세용 모듈 : 기관용1, 가정용 1pc 제공
   7세용 모듈과 조종기 : 기관용 1개 제공 (가정용 별도, 구입 가능)

로봇(Robot)의 구성주의 학습 모형

로봇(Robot)은 유아들의 과학 및 로봇 엔지니어링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로봇(Robot)의 문제 중심 학습 모형은 성패를 따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키워 나가고 시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